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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FAST'는 왜 뜰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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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FAST'는 왜 뜰까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FAST의 확산에 미디어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아울러 로쿠, HBO맥스, 폭스, 블룸버그 등 글로벌 OTT와 언론사들은 일부 콘텐츠를 FAST채널에 직접 공급하고 있다.

유건식 공영미디어연구소 소장은 "국내에선 유료방송 가격이 저렴하고, 지상파 방송이 자리잡아 광고 기반 시청이 비교적 친숙하지 않지만 미국은 다르다"며 "미국에선 OTT 시장이 포화하고, 코드커팅 비율이 전체 가구의 35%까지 높아져 기업들이 새로운 수익원으로 FAST를 공략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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